전라 10 (자연의 발전과 문화 )

• Home
  • 전라 10 (자연의 발전과 문화 )

상품 선택옵션 1 개, 추가옵션 0 개

상품명전라 10 (자연의 발전과 문화 )

상품코드 ttd-021
판매가 235,000원
주요관광지 경암동 철길마을,군산 근현대사거리, 적산가옥, 동국사, 선운사, 고창고인돌, 고창 농촌체험, 변산내소사, 채석강
여행기간 2박 3일

총 금액 : 0원
미팅장소

학교운동장

1일차

인원 체크 후 출발

* 경암동 철길마을

- 경암동 철길마을은 1944년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에 준공하여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2.5km 철로 주변의 마을을 총괄하여 붙인 이름이다. 마을이 위치한 행정 구역 명칭에 따라 철로 주변에 형성된 마을을 경암동 철길 마을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1944년 일제 강점기 개설된 철도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동네를 이루었고 1970년대 들어 본젹적으로 마을이 형성되었다.

점심식사

* 군산 근현대사 미션투어

- 근대역사에 있어 군산은 수탈의 아픔과 이에 항거하는 열정의 도시로 일제 시대의 근대문화를 상상해 볼 수 있는 많은 문화재가 원도심을 중심으로 잘 보존되고 있다.

* 적산가옥

- 히로쓰가옥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지역으로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주택으로 2005년 국가등록문화재 제183호로 지정되어있다. 오늘날까지 한국제분의 소유로 되어 있으며 영화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이 주택에서 촬영되었다.

* 동국사

- 동국사는 1909년 일본 승려 선응불관 스님에 의해 창건되어 일제 강점기 36년을 일인 승려들에 의해 운영되다가 1945년 8월 15일 해방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품으로 돌아온 뼈아픈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사찰이다. 동국사의 대웅전은 2003년 7월에 국가지정 등록 문화재 제 64호로 지정되었다.

숙소도착 후 저녁식사 및 레크레이션

호텔 : 리조트(다인실) 또는 동급호텔

2일차

조식 후 인원 파악 및 출발

* 선운사

- 백제 위덕왕 24년(577년)에 검단선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선운사는 금산사와 더불어 전라북도내 조계종의 2대 본사이다. 선운사에 보존되어 있는 사적기에 의하면, 창건 당시 한때는 89 암자에 3,000여 승려가 수도하는 대찰이었다고 한다.

* 고창고인돌

- 고창읍에서 4km 쯤 떨어진 도산리 지동마을에는 447기의 고인돌군이 각각 고유번호로 흰 페인트로 표시되어 있다. 이 고인돌군은 청동기시대에 이미 취락을 이루고 생활하여왔음을 엿보게 한다. 2000년 11월 29일, 강화, 화순의 고인돌군과 함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고, 그 전후로 상갑리, 죽림리 일대의 유적지가 잘 정돈되었다.

점심식사

* 고창 농촌체험

- 상하농원은 한국 농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체험형 힐링 여행지로 자리 잡아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으며 믿을만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과 먹거리 생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공방,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숙소 도착 후 저녁식사 및 선생님과 친목의 밤

호텔 : 리조트(다인실) 또는 동급호텔

3일차

조식 후 인원 파악 및 출발

* 변산내소사

- 내소사는 백제 무왕 34년(633)에 창건되었다고 전한다.혜구두타 스님이 이 곳에 절을 세워 큰 절을 '대소래사', 작은 절을 '소소래사'라고 하였는데 그 중 대소래사는 불타 없어지고 지금의 내소사는 소소래사이다. 보유한 문화재로는 국가 지정문화재 4점과 지방 유형문화재 2점이 있다.

* 채석강

- 채석강은 강이 아니라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쪽 닭이봉 일대의 층암 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이름이다. 채석강은 하루 두 차례 물이 빠지면 들어갈 수 있는데, 간조 때는 물 빠진 퇴적암층에 붙어있는 바다생물과 해식동굴의 신비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간조 때 해식동굴에서 바라보는 낙조와 노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점심식사 후 출발

도착 후 해산

☞ 즐거운 여행 되셨나요!공정여행(fairtravel.co.kr)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