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 11 (영남문화 체험)

• Home
  • 경상 11 (영남문화 체험)

상품 선택옵션 1 개, 추가옵션 0 개

상품명경상 11 (영남문화 체험)

상품코드 ttd-028
판매가 164,000원
주요관광지 영주 부석사, 선비촌, 소수서원, 도산서원, 봉정사, 안동하회마을,하회탈춤 공연, 안동시장, 문경레일바이크, 석탄박물관
여행기간 2박 3일

총 금액 : 0원
미팅장소

학교운동장

1일차

인원 체크 후 출발

점심식사

* 영주 부석사

-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16년(676) 해동 화엄종의 종조인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한 화엄종의 수사찰이다. 대사가 당나라에 유학하고 있을 때 당 고종의 신라 침략 소식을 듣고 이를 왕에게 알리고, 그가 닦은 화엄의 도리로 국론을 통일하여 내외의 시련을 극복하게 하고자 귀국하여 이절을 창건하였으며 우리나라 화엄사상의 발원지가 되었다.

* 선비촌

- 선비촌은 유교문화 발상의 중심지로서 옛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선현들의 학문 탐구와 전통생활 모습의 재현을 통하여 관광자원화하고, 미래지향적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우리 전통적 고유사상과 생활상의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되고있다.

* 소수서원

- 백두대간의 정기를 머금은 소백산자락 영귀봉아래 위치한 소수서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으로 주세붕이 백운동서원을 창건한데서 비롯되었다. 평소 고려말 유현인 안향을 흠모하던 주세붕이 풍기 군수로 부임한 이듬해인 1542년(중종37), 안향선생의 고향에 사묘를 세워 선생의 위패를 봉안 하고 다음해 1543년에는 학사를 건립하여 사원의 체제를 갖춘 것이 백운동서원의 시초이다.

숙소도착 후 저녁식사 및 레크레이션

호텔 : 리조트(다인실) 또는 동급호텔

2일차

조식 후 인원 파악 및 출발

* 도산서원

- 도산서원은 건축물 구성면으로 볼 때 크게 도산서당과 이를 아우르는 도산서원으로 구분된다. 도산서당은 퇴계선생이 몸소 거처하면서 제자들을 가르치던 곳이고, 도산서원은 퇴계선생 사후 건립되어 추증된 사당과 서원이다.

* 봉정사

- 대한민국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고운사의 말사이다. 672년 의상이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며 의상대사의 제자인 능인이 창건하였다는 설도 전해진다. 1972년 봉정사 극락전을 해체하고 복원하는 공사를 진행할 때 상량문에서 고려시대 공민왕12년의 1363년에 극락전을 중수하였다는 기록이 발견되어 봉정사 극락전이 현존하는 최고의 목조건물로 인정받게 되었다.

점심식사

* 안동하회마을

- 낙동강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가며 물돌이 마을을 이루고 있는 하회마을은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과, 미국 부시 대통령의 방문지로 국제적인 매스컴에 오르기도 했던 마을이다. 서애 류성룡의 임진왜란 회고기인 ''징비록''과 하회탈 이 국보로 지정되어 있으며, 보물이 4점, 중요민속자료가 10점, 사적 1곳 등이 있고, 1984년에는 마을 전체가 중요민속자료 제122호로 지정이 되었다.하회탈춤으로 이름이 알려진 별신굿 탈놀이는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로 서낭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행하던 탈놀이다.

* 하회탈춤 공연

- 하회별신굿탈놀이는 경북 안동 하회마을에서 12세기 중엽부터 펼쳐지던 탈놀이다. 동시에 마을의 안녕과 대동, 풍년을 기원하기 위한 마을 굿이었다. 주민들은 풍농과 안녕이 마을을 지키는 동신에 달려있다고 믿었고, 일정한 시간이 흐르면 신의 영험이 줄어든다고 생각해 일정 주기마다 정기적으로 굿을 했다.

* 안동시장 자유시간

- 찜닭골목으로 유명한 안동시장은 주말이면 약 2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가지 안동의 특산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숙소 도착 후 저녁식사 및 선생님과 친목의 밤

호텔 : 리조트(다인실) 또는 동급호텔

3일차

조식 후 인원 파악 및 출발

* 문경레일바이크

- 문경이 광산업으로 활발했던 시절에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를 이용하여 관광 자원으로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철로자전거이다. 문경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 주변에 있으며, 영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철로 위에서 주변의 산세와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운치를 느낄 수 있다.

* 석탄박물관

- 폐광된 은성광업소 자리에 들어선 문경석탄박물관은 탄광의 역사와 각종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훌륭한 학습장이다.

점심식사 후 출발

도착 후 해산

☞ 즐거운 여행 되셨나요! 공정여행(fairtravel.co.kr)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